깐부 - ê¹ë¶ì¹í¨ ë©ë´ ìì ë¤ì´ë² ë¸ë¡ê·¸ - 요즈음 쓰는 용어는 아니고 50대 이상 중장년층 가운데 상당수는 기억하실 겁니다.
주로 구슬치기나 딱지치기 게임을 할 때 같은 편을 맺자고 요구할 때 이렇게 '깐부'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된다. 깐부는 지금 시대 아이들에게는 전혀 생소한 단어이고 30대인 저조차도 처음 들어본 단어입니다. 다른 말로 깜보, 깜부,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은 다르지만 의미는 대체로 동일합니다. 최소 40대 이상의 중년들은 어린 시절 이 단어를 많이 사용해서 기억을 잘 하고 있을 듯 합니다. 구슬을 모두 뺏는 사람이 이기는 구슬.
깐부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온 단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요즈음 쓰는 용어는 아니고 50대 이상 중장년층 가운데 상당수는 기억하실 겁니다. 깐부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온 단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구슬을 모두 뺏는 사람이 이기는 구슬. 구슬치기 등 놀이를 할때 같은 편을 맺는다는 은어입니다. 깐부치킨 측은 오영수 광고 모델 섭외에 실패한 것과는 별개로 '오징어 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깐부는 지금 시대 아이들에게는 전혀 생소한 단어이고 30대인 저조차도 처음 들어본 단어입니다. 다른 말로 깜보, 깜부,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은 다르지만 의미는 대체로 동일합니다. 주로 구슬치기나 딱지치기 게임을 할 때 같은 편을 맺자고 요구할 때 이렇게 '깐부'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된다. 최소 40대 이상의 중년들은 어린 시절 이 단어를 많이 사용해서 기억을 잘 하고 있을 듯 합니다. 같은 의미지만 다른 발음으로는 깜부, 깜보,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이. 깐부는 어린시절 많이 하던 구슬치기와 딱지치기 등의. 카부의 말밑을 따라가보면 카부나카마 (かぶなかま·株仲間)가 나온다.
카부의 말밑을 따라가보면 카부나카마 (かぶなかま·株仲間)가 나온다. 깐부는 어린시절 많이 하던 구슬치기와 딱지치기 등의. 깐부는 지금 시대 아이들에게는 전혀 생소한 단어이고 30대인 저조차도 처음 들어본 단어입니다. 같은 의미지만 다른 발음으로는 깜부, 깜보,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이. 다른 말로 깜보, 깜부,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은 다르지만 의미는 대체로 동일합니다.
다른 말로 깜보, 깜부,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은 다르지만 의미는 대체로 동일합니다.
깐부는 지금 시대 아이들에게는 전혀 생소한 단어이고 30대인 저조차도 처음 들어본 단어입니다. 깐부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온 단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카부의 말밑을 따라가보면 카부나카마 (かぶなかま·株仲間)가 나온다. 다른 말로 깜보, 깜부,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은 다르지만 의미는 대체로 동일합니다. 깐부는 어린시절 많이 하던 구슬치기와 딱지치기 등의. 최소 40대 이상의 중년들은 어린 시절 이 단어를 많이 사용해서 기억을 잘 하고 있을 듯 합니다. 구슬을 모두 뺏는 사람이 이기는 구슬. 구슬치기 등 놀이를 할때 같은 편을 맺는다는 은어입니다. 같은 의미지만 다른 발음으로는 깜부, 깜보,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이. 요즈음 쓰는 용어는 아니고 50대 이상 중장년층 가운데 상당수는 기억하실 겁니다. 깐부치킨 측은 오영수 광고 모델 섭외에 실패한 것과는 별개로 '오징어 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주로 구슬치기나 딱지치기 게임을 할 때 같은 편을 맺자고 요구할 때 이렇게 '깐부'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된다.
주로 구슬치기나 딱지치기 게임을 할 때 같은 편을 맺자고 요구할 때 이렇게 '깐부'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된다. 같은 의미지만 다른 발음으로는 깜부, 깜보,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이. 구슬을 모두 뺏는 사람이 이기는 구슬. 다른 말로 깜보, 깜부,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은 다르지만 의미는 대체로 동일합니다. 카부의 말밑을 따라가보면 카부나카마 (かぶなかま·株仲間)가 나온다.
같은 의미지만 다른 발음으로는 깜부, 깜보,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이.
구슬을 모두 뺏는 사람이 이기는 구슬. 깐부는 어린시절 많이 하던 구슬치기와 딱지치기 등의. 다른 말로 깜보, 깜부,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은 다르지만 의미는 대체로 동일합니다. 깐부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온 단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깐부치킨 측은 오영수 광고 모델 섭외에 실패한 것과는 별개로 '오징어 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주로 구슬치기나 딱지치기 게임을 할 때 같은 편을 맺자고 요구할 때 이렇게 '깐부'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된다. 요즈음 쓰는 용어는 아니고 50대 이상 중장년층 가운데 상당수는 기억하실 겁니다. 같은 의미지만 다른 발음으로는 깜부, 깜보,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이. 구슬치기 등 놀이를 할때 같은 편을 맺는다는 은어입니다. 깐부는 지금 시대 아이들에게는 전혀 생소한 단어이고 30대인 저조차도 처음 들어본 단어입니다. 최소 40대 이상의 중년들은 어린 시절 이 단어를 많이 사용해서 기억을 잘 하고 있을 듯 합니다. 카부의 말밑을 따라가보면 카부나카마 (かぶなかま·株仲間)가 나온다.
깐부 - ê¹ë¶ì¹í¨ ë©"ë´ ìì ë¤ì´ë² ë¸"ë¡ê·¸ - 요즈음 쓰는 용어는 아니고 50대 이상 중장년층 가운데 상당수는 기억하실 겁니다.. 다른 말로 깜보, 깜부, 가보 등이 있으며 지역마다 발음은 다르지만 의미는 대체로 동일합니다. 깐부치킨 측은 오영수 광고 모델 섭외에 실패한 것과는 별개로 '오징어 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깐부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온 단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최소 40대 이상의 중년들은 어린 시절 이 단어를 많이 사용해서 기억을 잘 하고 있을 듯 합니다. 주로 구슬치기나 딱지치기 게임을 할 때 같은 편을 맺자고 요구할 때 이렇게 '깐부'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된다.
Komentar
Posting Komentar